지난 번 포스팅에 비밀 댓글로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를 문의해주셔서 그 질문에 대한 모든 답을 드리려고 다시 한번 애드포스트 포스팅을 합니다.

제가 애드포스트 승인된 8.2일 부터 오늘 까지 약 한달간의 모든 수익이에요. 많은건지 적은건지 모르겠네요.

댓글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신게 방문자수와 애드포스트 수익의 연관성인데요.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는 정비례한다고 했잖아요.

근데 데이터를 다 놓고 보니 그건 또 아닌거 같아요. 방문자수가 많아도 클릭수가 적으면 수익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방문자수가 많다는 건 조회수도 늘고, 광고클릭 확률도 높아진다는 뜻이긴 하겠죠. 결국 확률을 높이는 게임인거죠.

아래는 광고노출수와 클릭수에 따른 수익입니다.

광고노출수는 조회수 곱하기 1.5정도 되는거 같고요. 클릭수는 진짜 아무 상관이 없네요.

노출이 500회도 안되는데 14회나 클릭된적도 있고, 노출이 600회 이상이어도 0회 클릭한적도 있어요. 확실한건 아무리 방문자수 많고 조회수가 높아도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수익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광고 클릭 0회인 날이 3일 있죠? 전부 10원 정도 들어왔네요.

1~2회 클릭된 날은 총 4일이네요. 근데 수익 차이가 너무 많이 나요. 노출수 900회 이상에 1회 클릭은 382원, 노출수 500회 정도에 2회 클릭은 1,200원이네요. 다른 데이터를 봐도 클릭수에 따른 수익도 들쭉날쭉입니다. 아마도 광고마다 단가가 다를거라는 것을 알수 있네요.

대략 계산 해보니 1클릭에 25원 하는것 부터 비싼거는 500~600원 하는것도 있는 듯 해요. (시간 있으신 분들은 저거 일일이 다 평균 내보시고 분석한 결과 댓글로 달아주세요 ㅎ)

어제는 거의 2,000회가 노출됐는데도 클릭수가 적으니 수익도 적네요.

(결론 냅니다)

1. 광고클릭수만 수익에 의미가 있다.

2. 광고마다 단가는 천차만별이다.

3. 방문자가 많아야 클릭확률이 높지만, 사실 복불복이다.

이상입니다. 블로그는 취미로 합시다.^^. ㅎ

그래도 1년 꾸준히 해보면 뭔가 달라질거라는 희망도 가지고 있어요. 그래야 재밌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