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이클 펠프스는 역사상 가장 메달을 많이 딴 스포츠 스타이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히샴 엘 게루주는 중거리 육상에서 독보적인 기록을 세운 선수다. 그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1,500m와 5,000m 2관왕을 차지했다.

2.

두 선수 모두 위대한 선수임에는 분명하지만, 두 선수의 신체조건은 많이 다르다. 아니 완전 반대라고 할 수 있다. 펠프스는 다리가 짧고 몸통이 긴 반면, 게루주는 하체가 비정상적으로 길다. 키는 펠프스가 20cm 크지만 다리 길이는 두 선수가 똑같다.

3.

몸통이 크고 다리가 짧은 펠프스는 수영에 적합한 체형인 반면, 다리가 긴 게루주는 중장거리 육상에 최적이라고 한다. 만약 두 선수가 종목을 바꿨다고 한다면 지금과 같은 명성을 얻을 수 있었을까?

4.

인생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노력만으로 되지 않는다. 내가 경쟁할 분야를 잘 선택해야 한다. 스포츠든 직장이든 투자든 사업이든. 개인의 타고난 능력이 직업(분야)과 일치할 때, 더 수월하게 성과를 이뤄낼 수 있다. 이 사실은 신체적 능력만이 아니라 정신적, 지적 능력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5.

어떤 분야든 최고 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노력 뿐 만아니라, 그 일에 적합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성공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게 맞는 분야가 무엇인지?' 에 대한 질문에 먼저 답을 내려야한다. 그것이 사업이 될 수 도 있고, 투자가 될 수 도 있다. 아니면 지적재산권 행사가 될 수 도 있다.

6.

지금 당신이 직장에서 사업에서 투자에서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다면, 그 분야가 자신과 맞는지 객관화 시켜 볼 필요가 있다. 다른 분야에서 더 큰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떤 분야건 당신이 편하고 즐거워야 한다. 그것을 찾아라. 당신이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는 분야는 반드시 있다.

+ Recent posts